2012년 5월 28일 월요일

(국제의사) 데브레첸 캠퍼스내 한국문화센터가 있습니다.

데브레첸 국립 치•의과대학에는 한국문화센터(Korea Culture Center 이하 KCC라함.)라는 거창국제학교 출신 한국학생들을 위한 학생지원 시스템이 있습니다.
KCC는 거창국제학교 출신 본교 한국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업내/외적인 다양한 편익을 제공합니다.
KCC는 학생들을 위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데브레첸 의대 캠퍼스 한가운데에 거창국제학교 출신 한국인 학생을 위한 한국인기숙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교내 중심부에 위치하여 도서관 및 교내 캠퍼스등과 5분거리라  불필요한 통학시간을 줄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기숙사내 층마다 스터디룸, 로비(휴게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현지 특성상 같은 학교, 기숙사에 생활하더라도 서로만나 학업정보를 교환하기는 매우 힘듭니다.
거창국제학교 출신의 학생들은 같은 기숙사 건물에서 시험기간/강의기간중 많은 학습정보를 서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거창국제학교 입학부터 데브레첸 졸업반까지 형성된 공동체적인 선후배관계를 통해 머나먼 타지에서 힘든 의대유학생활을 하면서 정서적인 안정감을 형성하며, 학업적으로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며 이는 성적(진급률/장학생/성적분포)을 통해 입증되고 있습니다.
유럽을 비롯한 헝가리의 의과대학은 진급(상급학년 진학)이 어렵습니다.
4개 헝가리 의과대학 공통적으로 1학년에 100명이 입학한다고 가정하면 4학년까지 올라가는 동안 50명이 채 남지 않습니다.
참고로 거창국제학교 출신 데브레첸 한국학생들의 진급률은 80%이상으로 평균그룹(50%)에 비해 월등한 진급률을 나타내며, 매년 장학생이 증가하며, 전체그룹대비 한국학생그룹은 상위 30%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 더불어 한국학생만을 위해 한식메뉴를 제공하는 학생식당이 있습니다.
의과대학의 과중한 학업량과 스트레스는 대부분의 시간을 학업에 할애해야만 합니다.
음식을 만들 시간을 허락하지 않고, 수면시간이 부족해지게 됩니다.
힘든 의대공부에서 식생활에 대한 고민을 덜게되고 한식을 먹으면서 균형잡힌 영양식사로 학업에 더 전념할 수 있게 됩니다.
■ 현지사무소가 있어서 각종 행정적인 업무를 지원해줍니다.
의대유학생활을 하면서 필요한 각종 행정서류들이나 업무들을 현지사무소에서 지원해줍니다.
기숙사 방마다 독서대가 있고, 층마다 스터디룸이 있어서 함께 공부해나가면서 학습적인 시너지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 드럼세탁기가 갖춰진 세탁실이 마련되어있어서 편리합니다.
■ 기숙사내 저학년(1-3학년)학생들을 대상으로 튜터링(Tutoring)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데브레첸 대학내 본교 교수진들이 튜터링을 하기때문에 무엇보다 학과공부와 밀접하게 연계된 부분을 공부합니다.
튜터링을 통해 수업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보충하고 심화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관리/생활관리/신앙관리/자기주도학습관리등을 지도합니다.
KCC를 통해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학업적으로 학술논문발표 참여등의 차별화된 경력관리등이 가능하며, 영어, 헝가리어외에 1-2개의 언어를 더 습득할수도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